"바다에 가자."



그 제안은 너무나 갑작스럽고도 낯선 것이라, 카스티엘은 고개를 갸웃하며 딘을 바라보았다. 푸른 눈동자에 순수한 의문이 서리는 걸 보고 딘은 생각했다. 언제든 변하지 않는구만. 하지만 그 점을 좋아하고 있다는 걸 부정할 수는 없었다. 죽어도 자기 입으로는 말 못하겠지만.



"그냥. 가고 싶어서."

"어디의 바다가 좋은가? 딘."

"조용한 모래사장이 있는 곳이라면 상관없어."



카스티엘은 고개를 끄덕이고 딘의 이마에 손을 뻗으려다가 잠시 주춤했다. 그 동작에 오히려 놀란 것은 딘이었다. "워, 캐스. 갑자기 왜 그래?" 미간을 찌푸리며 걱정스러운 듯 말을 던져오는 딘에게 카스티엘은 말없이 손을 내밀었다. "뭐야?" "전에 그렇게 이동했을 때 네가 싫어했던 것이 기억났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게 뭔데?" "손을, 딘." 잡아주기를 기다리며 내밀어진 오른손을 조금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쳐다보며 조심조심 딘이 손을 얹었다. 잠깐 주위가 흔들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둘은 슬슬 해가 넘어가는 바닷가에 서 있었다.



"..와우."

"어떤가? 전에 비해서..."

"흠. 어지럽거나 하진 않네."

"그렇다니 다행이다."



둘의 손은 아직 이어져 있었다. 그걸 먼저 자각한 것은 늘 그렇듯이 딘 쪽이었고, 목까지 시뻘개져서 황급히 털어내듯이 놓은 것도 딘이었다. 그 순간 카스티엘의 눈에 언뜻 아쉬움의 빛이 스쳐지나가는 것 같았다. 잘못 본 건가 싶어서 딘은 그의 푸른 눈을 힐끔거렸다. 하지만 언제나의 고요하고 맑은 눈이 자신을 바라볼 뿐이었다. 역시 기분 탓인가. 딘은 뭔가 켕기는 구석이 있는 사람처럼 그에게서 등을 돌려 성큼성큼 바닷가로 걸어가기 시작했다. 딘 본인은 쑥스러움을 꽤 잘 감추었다고 생각했겠지만 뒤에서 카스티엘은 조용히 미소짓고 있었다.


딘이 앞장서고, 카스티엘은 그 뒤를 따랐다. 둘의 발자국은 점점이 모래사장 위로 이어지고 있었다. 수평선 너머로 뉘엿뉘엿 넘어가는 석양은 기가 막히게 아름다웠다. 이런 풍경을 보는 게 대체 얼마만이더라. 모르긴 몰라도 아주 먼 옛날의 일이라고 생각되었다. 언제나 쫓고 쫓기는 생활을 이어왔던 탓에 주변이 어떻게 생겼는지 신경도 쓰지 않았기 때문이리라. 딘은 씁쓸하게 웃으며 조금 발걸음을 늦추었다.



"이봐, 캐스. 오늘따라 너도 말이 너무 없는 거 아니야?"



농담조로 말하며 뒤를 돌아본 딘은 눈을 조금 커다랗게 떴다. 카스티엘이 파도에 휩쓸려 지워지려는 자신의 발자국 위를 그대로 밟아오고 있었다. 그것도 아주 조심스러운 태도로, 어떤 자그마한 것을 대하듯이 발자국을 되밟는 그의 모습에 이번엔 딘 쪽이 고개를 갸웃했다.



"뭐하는 거야? 강박증이라도 있어?"

"...아니. 어쩐지 너의 흔적이 사라져가는 게... 아쉬워서."



차분하게 가라앉은 목소리에 쿵 하고 심장이 내려앉는 것만 같았다. 딘은 순간적으로 뜨거운 것이 목까지 확 치받아오는 걸 느끼고 세게 아랫입술을 깨물었다. 정신 차려, 딘 윈체스터. 이런 감정을 느껴도 되는 입장이 아니잖아. 네가 가져도 되는 건 아무것도 없어. 마음  속에서 누군가가 외쳤다. 입술을 더욱 세게 깨물었다. 이대로는 멋대로 마음속의 감정들이 흘러넘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딘은 황급히 등을 돌렸다.



"딘?"

"나 배고픈데."

".....알았다."



목소리가 형편없이 떨려나온다. Damn it! 딘은 속으로 자신에게 욕을 퍼부었다. 그 옆으로 카스티엘이 가만히 다가와 손을 잡아주었다. 전해져오는 온기에 기껏 참아냈던 눈물이 왈칵 다시 차오르는 걸 느끼고 반대쪽 손을 아프도록 꽉 쥐었다. 하지만 이미 뺨으로 흘러내린 한 줄기의 눈물방울은 그도 어쩌지 못했다. 카스티엘은 그걸 못 본 척하며 그대로 딘을 끌어안았다. 캐스의 트렌치코트에서는 햇살과 바람의 내음이 났다.


딘은 두 눈을 꽉 감으며, 이대로 시간이 멈추어버린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바다는 넓다. 바다는 고요하다. 바다는 잠잠하다. 바다는 잔혹하다. 바다는......다정하다.

하나의 사물에, 아니, 자연에 이토록 여러 가지의 수식이 붙을 수 있다는 사실에 새삼 놀라움을 느끼며 카스티엘은 칠흑처럼 어두워진 밤바다를 응시했다.

아까 보았던 딘의 발자국이 떠오른다. 파도에 아슬아슬하게 지워지려던 그 발자국. 마치 위태로운 그 자신을 나타내는 것 같아서 가만히 놔둘 수 없었다. 안타까운 감정이 마음을 가득 채웠다.


딘. 너는 이 세상을 견디지 못하겠지. 그리고 세상은 그런 널 삼켜버릴지도 몰라.

하지만 그 전에.

내가 세상을 손에 넣어 보이겠다.

by 치우타 2011. 7. 28. 0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