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눈부신 남자였다. 햇살 같은 금발머리에 올곧은 푸른 눈동자.

언제고 밝은 빛 아래에서 사람들의 영웅으로 존경받는 것이 어울리는, 마치 동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인물이었다한조는 아직도 기억하고 있었다. 그 남자, 잭 모리슨과 스치듯이 만났던 순간을.

아마 그게 첫사랑이었던 것도 같았다. 대대로 이어온 가문의 일 외엔 언제고 그를 생각하고 있었으니.

 

 만날 수 없는 상대였고, 이루어질 거라는 희망이나 일말의 기대조차 품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게 오히려 외따로 떨어진 마음을 부풀렸는지도 모른다. 하나뿐인 동생을 죽음에 이르게 만들고, 그로 인해 일족을 떠난 후에도 그의 마음 한 구석에는 그림자처럼 잭이 자리 잡고 있었다. 제 명예와 구원을 찾아 어디든지 닿는 대로 발을 옮기다 새벽의 찬 이슬을 맞이할 때면 오버워치의 해체와 얽혀 어딘가에서 죽었다던 잭을 떠올리곤 했다.

 

 오늘도 그런 날 중 하나였다. 만약 제 앞에 상처투성이인 채로, 모습은 약간 달라졌지만 여전히 푸른 눈을 형형히 빛내며 표적을 끝까지 따라가 맞추는 잭이 직접 나타나지 않았다면 애매모호한 추억의 편린에 그저 기대어 있었을 지도 모른다. 한조는 시야에 들어온 전 영웅- 현 지명수배자의 존재에 깜짝 놀랐지만 이내 침착하게 적들을 활로 쏘아 쓰러뜨렸다. 그 중엔 잭을 뒤에서 공격하려던 녀석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가 놀란 얼굴로 뒤를 돌아보더니 입가에 희미한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살짝 끄덕였다

. 한조는 오랫동안 녹슬고 낡아 있었던 감정의 톱니바퀴가 삐걱거리며 돌아가는 소리를 들은 것만 같았다

 

전장이 정리되자마자 잭은 한조가 있던 곳을 찾아 용케 올라왔다

하얗게 센 머리, 얼굴에 새겨진 커다란 흉터들.

 

도와줘서 고맙군, 아슬아슬했어.”

“...그렇다니 다행이야.”

어딘가 낯이 익은 것도 같은데, 어디서 본 적 있었나?”

그건 당신 쪽이겠지, 잭 모리슨. ...살아있었나.”

질긴 목숨이라서 쉽게 끊어지진 않더군.”

 

 앞으로도 그럴 예정인 것 같고. 잭이 덧붙였다. 뭔가 다른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입술이 떨어지지 않았다. 어떻게 된 거지? 오버워치에서의 일은? 당신의 흉터는 어쩌다가 생긴 건가? 왜 여기 있지? 수많은 물음들이 생겨났다가 이내 연기처럼 사라졌다. 기실 자신이 누군가에게 물음을 던질만한 자격이 있는지도 의문이었고, 이미 지나간 것들을 끄집어낼 생각도 없었다. 한조는 무심코 내뱉었다.

 

첫 눈에 반했어.”

“....?”

이런 말은, 너무 진부한가?”

 

잭의 푸른 눈동자가 경악한 채 크게 뜨여 있었다. 시선은 그로부터 떨어질 줄을 몰랐고, 한조는 왜인지 그게 무척 만족스러웠다. 전장 외에는 관심이 없을 것 같은 남자를 지금 이 순간, 자신이 오롯이 붙잡아두고 있다는 충족감이란 생각보다 크게 그를 지배했다

여기 옛 영웅이 있다. 그리고 그의 첫사랑이 있다.

 

지금은 그것만으로도 주변에 색채가 돌아온 것 같은 착각이 들어서 한조는 느릿하게 미소를 지었다.


by 치우타 2016. 7. 25. 1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