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는 캡틴을 자기 방에서 재웠다. 곧 도착할 개 용품들도 있고 해서 처음엔 가장 가까운 옆방을 줄까 싶었지만, 이 녀석은 토니가 랩실에서 일하는 동안 꿋꿋이 옆에 앉아 있다가 늦게사 방으로 돌아가려고 일어나니 부리나케 뒤를 따라왔다. 혼자 있는게 싫은가? 기본적으로 혼자 자유롭게 지내는 걸 선호하는 편인(이라기보다 익숙한) 토니로서는 잠깐 고민의 시간을 가졌다. 그 낌새를 알아차리기라도 한 것인지 캡틴은 토니의 무릎에 고개를 부비며 작게 끄응거리는 소리를 냈고, 날 떼어놓을 거냐는 애처로운 눈빛에 패배한 토니는 에라 모르겠다는 얼굴로 "그래! 내 방에 가자!" 고 외쳤다.

 

 그리고 그는 다음 문제에 봉착했는데, 그것은 바로 캡틴을 침대에서 재울 것이냐 바닥에서 재울것이냐 하는 거였다. 어차피 방에 데려왔으니 까짓거 침대에서 재워도 상관없겠지만 최근 자신이 가끔 악몽을 꾸곤 하는걸 생각하면 쉬이 그런 마음이 들지 않았다. 동물들은 기본적으로 낌새나 기척에 민감하니까 같이 잠에서 깨어나 버리겠지.

 

 "어디서 잘래?"

 

 토니의 물음에 캡틴은 타박타박 걸어서 침대 옆 러그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거기가 좋아? 토니가 머리를 쓰다듬으며 묻자 긍정하는 듯 앞발에 고개를 내리며 푸른 눈으로 조용히 토니를 올려다 보는 것이었다. 얌전하고 의젓한 그 모습에 마음이 간질간질해진 토니는 양 손으로 캡틴을 쓰다듬고 토닥이며 거의 뽀뽀할 듯이 귀여워해주다가, 문득 정신을 차리고 괜히 들썩이며 침대로 올라가 누웠다. 잘 자, 캡틴. 토니의 목소리에 방 불이 꺼졌다.

 

 다음 날 아침, 스티브는 일찍 일어나서 토니 방의 창가를 서성거렸다. 해가 떠오르고 주위가 밝아진 시간인데도 토니는 도통 침대에서 일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었는데 그 때문인지 방 안은 블라인드와 커튼으로 가려져 여전히 어두웠다. 그는 허공을 향해 짖으려다가 자비스가 알아들을 리 없다는 것을 깨닫고 조심스레 침대 위로 올라갔다.

 

"끄으응."

"..........."

"멍!"

 

 '일어나게, 스타크. 아침이야.' 스티브는 코로 토니의 팔을 밀며 그를 깨우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장본인은 이불을 둘러쓴 채(답답하지도 않은가?) 미동도 없이 쿨쿨 잠들어 있는 모양이었다. '스타크!' 스티브는 한번 더 멍, 하고 짖었다. 그러자 나지막한 신음소리가 끊어질 듯 말듯 울리더니 다시 잠잠해졌다. 아무래도 그를 깨우려면 조금 더 부산스럽게 굴 필요가 있을 것 같았다. 스티브는 결심하고 이불을 입에 물어 슬슬 잡아당기기 시작했다. 저항 없이 딸려온 이불 너머로 피곤한 얼굴을 한 토니가 숨소리도 거의 내지 않고 눈을 감고 있었다. 가슴이 작게 오르락내리락 하지 않았다면 숨을 쉬지 않는 것처럼 보일 정도였다. 스티브는 갑자기 심장이 철렁하고 내려앉는 걸 느끼며 토니의 몸을 본격적으로 흔들었다.

 

"멍멍! 멍!"

"....으으... 뭐야..."

"멍! 멍! 끄으응, 끙."

 

 토니가 괴로운 듯 신음하며 작게 뒤척거리더니, 이내 게슴츠레하니 눈을 떴다. 아침부터 왠 개 짖는 소리가... 그는 아직도 멍한 머리로 금빛 털뭉치를 바라보았다. 저게 뭐더라. 멍! 다시 개가 짖었고, 토니는 흠칫 놀라며 눈을 두어 번 깜박였다. 아, 그래. 내가 개를 주워왔었던 것 같은데 이름은 캡틴이고.. 토니가 깨어난 걸 알아차렸는지 캡틴은 코를 킁킁거리며 앞발로 토니의 가슴을 툭툭 두들겼다.

 

"너 지금 아침이라고 나 깨운 거야...?"

"멍!"

"....이름을 잘못 지었나.."

 

 토니는 끙 소리를 내며 몸을 일으켜 앉았다. 새벽에 두 번 정도 잠을 설치는 바람에 아직도 머릿속은 안개가 낀 것처럼 부옇게 흐려져 있었다. 캡틴이 그를 깨우지 않았다면 아마 낮까지는 그대로 기절해 있었을 것이다. 토니는 잠시동안 정말 개의 이름에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생각했지만 꼬리를 흔들며 천진난만한 표정으로 저를 바라보는 캡틴의 얼굴에 약간의 가능성을 지워버렸다. 그냥 부지런한 개인가보지 뭐. 종도 리트리버고. 그는 팔을 쭉 뻗어 기지개를 켠 다음 캡틴과 함께 침대를 빠져나왔다. 아침 먹을래? 배고파? 멍! 토니의 물음에 캡틴은 기뻐하며 앞장서 달려나갔다. 아무래도 밥 때문에 깨웠나 보다. 토니는 실없이 웃으면서 자비스에게 식사를 준비시키고 애견용품 도착 시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by 치우타 2015. 7. 30. 15:13